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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임 개발

A Small Ball : 3D 개발 비하인드


Oct. 16, 2021, 4:53 p.m.



이 게임은 제가 예전에 Unity3D를 처음 배우면서 만들었던 게임인 작은 공 이라는 게임을 리메이크 하여 만든 게임입니다. 고1때 만들었는데 소프트웨어 작품 발표회 때 발표를 했었던 기억이 있네요. 그 때는 Unity를 잘 몰랐었을 때라 풋풋한 느낌이 있습니다.


이것이 제가 고등학교 때 만든 첫 게임인 작은 공 인데요, 엉성한 그래픽과 기본 폰트의 UI등이 포인트입니다.

게임 개발 능력이 더 늘어난 지금 이 게임을 조금 더 멋있게 바꿀 수 있을까? 라는 생각에 새로 개발에 착수하게 되었는데요.

먼저 그래픽적으로도 기본 머티리얼을 사용하지 않고 Flat-kit이라는 쉐이더를 사용해서 조금 더 임팩트 있는 그래픽을 사용하였고, 카메라 전환도 4가지 방향으로만 되는 것이 아니라 사방을 모두 연속적으로 볼 수 있도록 바꾸었습니다.

또한 스테이지의 종류도 훨씬 다양하고 더 많은 장애물들을 추가하였고, 카메라가 공을 따라가는 움직임도 고정된 오프셋을 따라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약간의 시간 차를 두고 움직이게 함으로써 훨씬 부드러운 움직임을 가져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.

메인화면이나 환경 설정, 스테이지 고르는 화면들도 조금 더 신경을 썼습니다.

제가 만들었던 게임 중에서 디자인 적인 완성도가 아마 가장 높았던 게임으로 기억됩니다.

많이 플레이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!!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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